Holy Spirit

holy-spirit-people-in-worship저는 기회가 주어지는대로 이곳에 성령 하나님과 성령 사역에 대한 성경적 원리와 기준, 가치, 핵심등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말세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겐 가장 중요한 분이 ‘성령 하나님’입니다. 왜냐하면 요엘을 통해서 그리고 베드로를 통해서 그 점을 명백하게 강조하시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사도행전 2장 16절에서 20절의 말씀입니다.

  1. 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2.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을 꾸리라
  3. 그 때에 내가 내 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4.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와 불과 연기로다
  5.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이 변하여 가 되리라

말세는 성령 하나님이 약속하신대로 오심으로 시작되었으며, 그 이후의 모든 시간이 바로 말세인 것입니다. 말세는 마지막 어떤 특별한 시간대만을 말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말세는 성령님이 이 땅에 오실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그 말세를 살아가기 위해선 반듯이 성령 하나님의 임재와 동행, 인도하심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성령을 받고 성령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요엘의 예언을 잘 읽어보면 모든 육체에게 성령 하나님이 임하십니다. 이 말씀은 어떤 특정한 세대와 사람들을 지칭하거나 강조했다고 볼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강조하고 있는 것은 바로 모든 세대와 모든 사람들에게 성령 하나님이 임재하신다는 것입니다. 구약을 보면 이것이 명확해집니다. 구약은 특정한 사람에게만 특정한 기간동안에만 임재하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특별한 목적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신약에 와서는 전혀 다른 양상이 벌어집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임재하신다는 것입니다. 차별이 없이 어린아이부터 시작해서 청년들, 노인들에게까지 성령 하나님이 임재하십니다. 그리고 그런 성령님의 임재로 인해서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나타났던 현상들 – 예언을 하거나, 환상을 보거나, 꿈을 꾸거나 – 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다시 구약으로 보면 이것은 아주 특별한 사람들에게 한정적으로 일어난 일입니다.

하지만 이젠 모든 세대의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일어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에게 성령 하나님이 임재하시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영어로 표현한다면, 구약은 ‘WITH’입니다. 말 그대로 옆에 함께 있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약에서는 ‘IN’입니다. 모든 성도들 안에 임재하신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참으로 놀라운 특권이고 놀라운 역사입니다. 구약의 어느 사람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일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 하나님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성령 하나님이 성도들 안에 임재하시어 어떤 일들을 하시는지, 왜 성도들 안에 임재하시는지, 성령의 열매와 은사와 성령세례와 기름부음 등에 대한 바른 성경적 이해와 의미를 알고 있을뿐 아니라 성령 하나님을 경험하고 매일의 삶 속에서 실제적인 그 분의 능력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성령 하나님에 대한 무지와 무관심 가운데 살아가고 있습니다. 많은 오해와 잘못된 가르침과 경험들 가운데 그 분을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처럼 느낍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우리는 그 분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원하시고 계획하신 뜻대로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앙생활은 그저 우리의 힘으로 하나님을 위해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성령의 능력 안에서 그 분과 함께 주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이곳을 통해 성령 하나님을 구체적으로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Visited 648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